성균과대학교 IMBA 총동문회

총동문회 소개

성균관대학교 IMBA 총동문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인사말

성균관대학교 IMBA 제 11대 총동문회장 김정태

SKKU IMBA 총동문회는 변화의 선봉에 서서
함께 어려움을 헤쳐 나가며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제11대 총동문회장 김정태입니다.

우리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IMBA 출신이라면 모두 갖고 있는 가치 있는 기억들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치열한 학습을 요하는 짜임새 있는 교육 환경, 그리고 베이비붐에서 MZ세대까지 이르는 방대한 수직적 구성원들이 모두 친구가 되는 폭넓은 소통 환경에서 2년 간 향학열과 유대감을 고취했습니다.

우리 동문회는 그 열정을 다시 모아 여러분들을 위한 졸업 이후의 튼튼한 버팀목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저를 포함하여 누구보다 성균관대를 사랑하고, IMBA에서 치열한 학창 시절을 보낸 분들이 동문회의 임원으로 함께 했습니다. 이미 기반을 갖춘 다양한 IMBA 동호회 및 연구회를 통해 졸업 후에도 토론과 모임으로 함께 호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업에서 고민하는 신사업, 경력 개발 및 창업 등을 고민할 때도 이미 사회에서 주역으로 자리잡은 글로벌 3000여 동문의 경험과 시행착오를 나눌 수 있습니다.

총동문회는 여러분의 앞날에 도움을 주는 선순환 고리가 되겠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자랑스러운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IMBA 동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성균관대학교 IMBA 제 11대 총동문회장 김정태

성균관대학교 IMBA 제 10대 총동문회장 최동윤

반갑습니다. 성균관대학교 IMBA 제 10대 총동문회장 최동윤입니다.

우리 IMBA는 지난 2003년 개설 이래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결합한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에 정착시켰으며, 현재 국내를 넘어 일본, 중국, 베트남, 미얀마, 인도네시아, 싱가폴 등 해외 10여개국 원우가 함께 하는 600년 전통의 성균관대학교 글로벌 MBA 과정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형성된 3천여 동문 네트워크는 졸업 이후 친목 및 비즈니스 강화 등 활발한 교류를 위한 값진 기반이 되었습니다.

동문 여러분! 4차 산업혁명으로 설명되는 최근의 큰 시장 변화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기술의 발전 속도가 우리 일상에 투영되면서 주변의 모든 것이 쉽게 연결되고, 이를 통한 수많은 비즈니스의 탄생 및 쇠락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파고를 넘어 영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나 하나만의 능력이 아닌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한 강력한 협업입니다.

우리 IMBA는 이미 태동 단계부터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모습을 갖춰 왔으며, 향후 여러분의 미래를 발전시키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하지만, 그 힘을 만들어 가는 것은 바로 우리 자신입니다.

동문 여러분! 저희 9대 총동문회는 이러한 변화의 선봉에 서서 여러분과 함께 헤쳐 나가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참여가 우리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Business Support 및 Network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IMBA는 우리의 자랑이자 자부심입니다. 동문 여러분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Your Partner, Our Pride. SKKU IMBA

감사합니다.

성균관대학교 IMBA 제 10대 총동문회장 최동윤